top of page

강우
(强俁/Kang-woo/カンウ)

나이: 만 22세

성별: 남성

종족: 줄무늬 하이에나
키: 평상시 168cm / 척추 펴면 175cm
몸무게: 62kg
생일: 12월 23일
선호: 낮잠, 침대, 이불, 책, 단 음식, 노래하기
불호: 움직이는 것, 커피(수면 부족 때문에), 교수님

성우 / 관리자: McGyber(@McGyber_SDVX_DR)

일러스트: Hans(@nabogomore)

추가적인 정보

  • - 육식동물 수컷 기준으로는 조금 작은 몸집
    - 전신: 옅은 회갈색 + 회백색 줄무늬 / 목에서 허리로 내려오는 털: 회백색 / 머리카락: 흰색
    - 눈 밑에 짙은 다크써클이 있으며 허리를 항상 구부리고 다닌다.
    - 둥근 안경 + 연분홍색 과잠 + 맨투맨 + 츄리닝 바지 + 운동화(대학생 표준 착장이면 자유롭게 입혀도 OK)
    - 한 쪽 팔에는 책을, 다른 한 손으로는 아메리카노를 들고 다닌다.

  • - 숨 쉬는 것도 귀찮아하는 성격이라 집에서 조용히 책 읽으면서 쉬는 걸 좋아한다. 근데 세상이 본인을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다고 자주 한탄하고 다닌다.
    - 아침에 캔커피 하나 마시면 자정까지 버틸 정도로 카페인에 민감해서 평소 커피를 잘 안 마신다. 어쩌다 카페 갈 일이 생기면 디카페인 커피나 아이스티 중 더 싼 걸 주문하는 편.
    - 몰아치는 과제와 발표를 감당하기 위해 매일 아침 반강제로 커피를 주입하다시피 마시기 때문에 평일에는 항상 불면에 시달린다. 그러다보니 월요일에 가장 쌩쌩하고 주말이 다가올 수록 좀비에 가까워지는데 동기들은 영상 속 강우의 걸음걸이만으로 영상을 찍은 요일을 알 수 있다고...
    - 언젠가 "피곤하면 커피를 더 마시면 되는 거 아닌가?"하는 의문이 들어 커피를 더 마셨다가 과각성으로 아예 새로운 인격이 튀어나온 적이 있다. 본인은 기억 못 하지만 근처에서 목격한 동기들의 증언에 의하면 웃음이 많아지고 심장에 엔진을 달아놓은 것 마냥 활동량이 많아진다는 듯. 묘하게 몸집이 커진다는 증언도 있으나 그냥 허리가 펴져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.
    - 역으로 주량은 높은 편이다. 요란한 술버릇은 없지만 사람이 좀 우울해진다고 한다.
    - 책을 정말 좋아하고 그 낭만을 좇아 문예창작과에 입학하게 되었다. 하지만 어째 대학에서 배운 거라고는 "나는 말하고 걷는 쓰레기다"와 "낭만은 먹고 사는데 하등 도움이 안 되는 것들을 싸잡아 일컫는 단어다" 밖에 없는 것 같다.
    - 이름은 태어날 적 아버지께서 굳세고 커다란 사람이 되라는 뜻으로 지어주셨지만 성인이 되고 보니 정반대로 나약하고 작은 사람이 되어버리고 말았다. 아버지 왈 "이름하고 반대로 클 줄 알았으면 이름을 그렇게 안 지었지..."
    - 본래 육식동물이라 고기만 먹어도 건강에 아무 지장이 없지만 망가진 생활 패턴으로 인해 온몸의 장기가 파업에 들어가기 직전이라 야채도 잘 챙겨먹는 편이다.
    - 아무래도 커피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보니 품 속에 졸음껌을 항상 가지고 다닌다. 하도 많이 씹어서 언제나 은은한 민트 냄새를 풍기고 다닌다고.

Kang-woo JP VCV 1.0 (23.12.23)

녹음 음정: C3

합성 엔진: Resampler(기본값), Moresampler

Kang-woo_Fairy-Tail (24.09.18)

녹음 음정: D3

합성 엔진: Resampler(기본값), Moresampler

bottom of page